Just For Fun

빈라덴 사망설이라는게 뭔말인지...?

바닷가 나그네 2007. 7. 18. 13:07
  •  

  • 테러조직 알 카에다의 최고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이 최근 파키스탄에서 일어난 지진 와중에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독일 일간지 빌트가 정보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빌트는, 미국 첩보위성이 지난 주 파키스탄 북서부 지역에서 빈 라덴을 마지막으로 관측했으며 이 지역이 이번 강진으로 4만여 명이 사망한 곳이라는 점을 근거로 들며 이같이 추정했습니다.

    빌트는 이러한 추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진 발생 이후 해당 지역에서 생명의 조짐을 더는 발견하지 못했다며 빈 라덴이 흙더미에 깔려죽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익명의 정보기관원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佛 신문“빈 라덴 파키스탄에서 사망”… 佛 당국‘확인 불가’

    [쿠키 지구촌= 프랑스] 프랑스의 한 지역신문이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설을 제기했다. 그러나 프랑스 정부는 사망설에 대해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3일(한국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로렌 지역 일간지 레스트 레퓌블리칸은 국방부 기밀 문서를 인용해 빈 라덴이 지난달 파키스탄에서 장티푸스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프랑스 대외안전총국(DGSE)이 21일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이 문서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가 지난 4일 이런 내용의 정보를 입수했으며 사실 확일을 위해 추가 정보 수집에 나선 결과 빈 라덴이 지난달 23일 사망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사우디 당국은 빈 라덴이 장티푸스에 걸렸으나 지리적으로 고립된 탓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숨진 것으로 추정했으며 사망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빈 라덴의 시신 매장 지점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신문은 기밀 문서에 작성 당일 자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과 도미니크 드 빌팽 총리, 내무 및 국방 장관이 문서 내용을 보고받았다는 기록도 들어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독일, 러시아와 정상회담을 진행중인 자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빈 라덴 사망설 보도와 관련해 ‘정보기관의 비밀문서가 공개된 것에 대해 조금 놀랐다’며 ‘하지만 이 내용은 확인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대외안전총국도 이번 보도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빈 라덴이 활동하는 모습은 2004년 공개된 비디오테이프에서 마지막으로 보였으며 이후 올해 들어서까지 여러 차례 음성 메시지가 공개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은정 기자

    아직까지 확인이 불가하다네요
    어디 있는건지...




    오사마 빈 라덴 아들 오마르와 5번 이혼경력 부인

    【뉴욕=뉴시스】

    ‘오’와의 기연인가.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 오마르(27)가 5번이나 이혼한 여자와 결혼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이들 커플의 사진이 공개됐다.

    미국의 연예전문사이트 티엠지는 16일(현지시간) 오마르와 24살 연상의 부인이 나란히 포즈를 취한 영국 데일리 메일의 사진을 사이트에 올려 눈길을 모았다.

    오마르의 부인은 영국 여성 제인 펠릭스 브라운(51). 그녀는 영국 노르위치 근처의 모울튼타운의 평의원으로 다섯번 이혼을 통해 3명의 자녀와 5명의 손주를 둔 할머니이다.

    오마르는 펠릭스 브라운을 이집트에서 만났고 그녀의 병을 치료해 준 인연으로 사랑이 싹튼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지난 4월28일 이집트에서 이슬람식으로 결혼식을 올렸으며 지난 15일 결혼 사실이 처음 서방 세계에 알려졌다.

    티엠지는 오마르가 사우디 일간 ‘알 와탄’지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들의 사진이 공개돼 “너무 깜짝 놀랐다”고 불만을 토로했다고 전했다.

    오마르는 펠릭스 브라운의 6번째 남편인 반면 펠릭스 브라운은 오마르의 두번째 부인이다. 물론 오마르는 첫 부인과 이혼하지 않았다. 사우디에서는 일부다처를 인정하기 때문.

    오사마 빈 라덴과 나즈와 가넴의 네째 아들인 오마르는 수단 망명 시절 아버지와 함께 생활했으나 9˙11 테러 이후 의절했다. 그는 현재 사우디의 제다에서 고철회사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은 티엠지닷컴)

    <관련 사진 있음>

    노창현특파원 robin@newsis.com

     

     

     

     

     

                                               무료 온라인 게임 엠비게임

                                                  http://mbgame.wo.to